해외 인바운드마케팅 성공사례

인바운드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

인바운드 마케팅을 인터넷 쇼핑몰에서 성공적으로 활용하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그중 시카고에 있는 Chicago Music Exchange는 규모 큰 악기점이지만 직원 구성이 독특합니다.

전체 21 명의 직원과 +1 마리의 마스코트 개로 구성되며 그중에는 웹 사이트 담당자는 물론 사진 작가 영화 프로듀서  E- 커머스 디렉터가 있습니다. 또한 배송 관련된 담당자도 4 명이 있습니다.

로컬에 있으면서 인바운드 마케팅 및 E 커머스에서 널리 판매에 주력하고있는 것을 알 수있다.

한 지역에서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적극적으로 매출을 확대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으면 매장을 늘리는 것뿐만 아니라  인터넷 E-커머스의 활성화도 꼭 고려해야 합니다.이는 점포를 늘리는 것보다 투자 위험이 작고 매출 증대의 기회가 많기 때문입니다.그러나 웹 마케팅은 설계 및 운영 체제의 구축이 미흡하고 몇 년해도 매출이 잘오르지 않는 특성을 가지고 담당자를 실망에 빠지게 만듭니다.  그래서 외부 신뢰할 수있는 웹 디렉터와 웹 마케터가 있는 에이전시를 찾게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 초기 투자도 예상보다 낮고 시간도 촉박하기 때문에 기대한 것 만큼 인터넷마케팅 성과를 거두기는 어렵습니다.

상품 개별 페이지 

Gibson (Vintage & Used) (제조사 카테고리 페이지 예)

상품페이지 하나하나에 제품에 대한 URL과 설명문에 상품명을 포함하는 롱테일 키워드 사용하여 검색엔진최적화를 하였다.

블로그

블로그에 “에릭 클랩튼과 제프 벡 공연 (Eric Clapton And Jeff Beck To Share Concert Stage)”이라는 작은 주제도 포스팅하여 이런 기사의롱테일 검색어 트래픽 획득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Eric Clapton And Jeff Beck To Share Concert Stage

비디오 갤러리

비디오 갤러리에는 빈티지 기타를 해설 한 것이나, 기타 레슨, 유지보수, 기타  이펙터 설치 등의 다양한 동영상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상품 및 고객 대상에 맞는 컨텐츠를 제작하여 제공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아래는 빈티지 기타를 해설 한 동영상입니다.

잠재고객 발굴을 위한 캠페인 랜딩페이지

아래 그림은 캠페인으로 잠재 고객을 찾는 페이지인데 동영상 캠페인을 코믹하게 설명하고있습니다. 이 동영상 덕분에 페이지를 여러개 준비하거나  필요없이 많은 디자인 작업도 없이심플하게  끝낸 랜딩 페이지의 좋은 표본이다.

캠페인을 지원하는 또 하나의 동영상

또한 100 리프(Riffs)라는 페이지도 만들었습니다.  리프 (Riffs)은 기타 노래 속에서 반복되는 인상적인 패턴 구문을 말하는데, 다양한 악곡의​​ 리프를 100 곡 연속으로 쉬지 않고 1 테이크로 연주하는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 연주를 동영상 업로드하여 기타 연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비디오를 끝까지 듣고 공감하며 SNS로 공유할 것입니다.

인바운드마케팅의 성공포인트

Chicago Music Exchange 의 인바운드 마케팅 사례는 매우 높은 수준의 디자인 과 기획이 뒷받침하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였습니다.  “일상의 블로그를 중심으로 하는 인바운드 마케팅과 Facebook이나 Twitter 이외에 악기의 특성을 살린  Pinterest를 사용한 공유의 구조와 장소와 시간에 관계없이 사진과 동영상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쉬운 방법으로 트래픽을 얻고 사용자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사용자와 구체적인 유대관계를 구축하였습니다.  또한 단기 잠재고객을 확득하기 위한 동영상 바이러스성 마케팅 캠페인으로 야심차게 웹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위의 내용은 인바운드 마케팅에 대한 정보가 아직은 많이 없어서 해외자료를 찾다고 발견한 블로그 포스트입니다.

일본 넷비즈니스에이전트의  대표이사 久保 圭樹 씨가 포스팅한 글을 참조하고 번역하여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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